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 주식/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주식할 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모음 <정보>

by 조빙구 2020. 12. 29.
728x90

다트

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dart.fss.or.kr

> 기업 공시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는 몰라도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는 꼭 아시고 늘 찾아가셔야 합니다.

의약품 안전나라

nedrug.mfds.go.kr/index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등검색, 의약품 사이버민원, 제품 및 제조사 정보, 의약품광고검색, 규격기준정보 등 수록

nedrug.mfds.go.kr

>현재 임상 진행 중인 사항들과 각종 의약품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KIND 기업공시채널

kind.krx.co.kr/main.do?method=loadInitPage&scrnmode=1

 

대한민국 대표 기업공시채널 KIND (1)

본 사 : (우)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문현동) TEL : 051-662-2000 사업자등록번호 : 602-81-35420 서 울 : (우) 07329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여의도동) TEL : 1577-0088, 02-3774-9000 / 통신판

kind.krx.co.kr

> 기업의 공시, 시장조치상황, IPO(기업공개) 현황, 채권정보 및 증권사 리포트 등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경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한국경제에서 제공하는 기업분석 리포트를 모아놓은 투자정보 제공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시기에 좋습니다. 특히 다양한 증권사에서 발행되는 리포트는 늘 읽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리포트를 참고하되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국가통계포털

kosis.kr/index/index.do

 

KOSIS 국가통계포털

 

kosis.kr

> 각종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앞에서 참고하시기에 좋은 뉴스 사이트를 제공해드렸다면 해당 포스팅은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 사이트입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정보가 풍부하다 못해 넘쳐흐르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좋은 정보,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제게 주식을 알려주신 분이 했던 말씀입니다.

"점과 점을 찍다 보면 선이 되고, 선을 연결하면 다시 면이 된다. 주식은 찍었던 점들을 선으로 이어서 면으로 만들어가야 한다"

뉴스 및 정보를 읽은 후 '아 그렇구나' 하고 끝나는 게 아닌 자신만의 방법으로 정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는 결국 반복되며 주식 시장 또한 무수히 많은 현상들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 게시글에 있는 뉴스 사이트와 해당 포스팅의 정보 사이트에서 많은 점들을 찍으셔서 선으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좋은 사이트가 생기면 계속해서 추가하겠습니다. 알고 계신 좋은 사이트가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